728x90
반응형

다육식물 키우기

아이오니움

 

아이오니움들은 주로 봄·가을에 심습니다. 잎은 꽃모양으로 자라납니다. 오이오니움들의 줄기는 나무처럼 단단하게 목질화되면서 위로 자라납니다. 생장기에 물을 충분하게 주면 반짝반짝 윤기가 납니다. 

 

아이오니움들은 햇빛을 매우 좋아합니다.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에서 키우는 것은 비추합니다. 생장기에 아래쪽 잎이 잘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아이오니움들은 햇빛이 부족하면 잎이 더 잘 떨어집니다. 빛을 잘 받지 못하면 잎의 윤기도 사라집니다. 그러니 햇빛이 잘 내리쬐는 자리로 아이오니움들을 옮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휴면기인 여름에는 아이오니움들의 잎이 많이 떨어집니다. 선명하던 잎색도 누렇게 변해버립니다. 여름철 무더위를 견디는 것은 아이오니움들에게는 커다란 고역입니다. 제발 아이오니움들이 무더위를 이길 수 있도록 시원한 바람을 마구마구 보내주세요. 

 

여름철에는 평소보다 물을 적게 주시고 되도록이면 아이오니움들이 시원한 곳에서 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아이오니움들 중 대표적인 친구 3명을 소개합니다. 그들의 이름을 카라솔, 선버스트, 흑법사입니다. 차례대로 소개하겠습니다.

 

1) 카라솔입니다.

아이오니움 중 하나인 카라솔은 추워지면 녹색 잎이 점점 붉게 변합니다. 카라솔은 일월금이라는 다른 이름도 가지고 있습니다. 번식력이 좋은 친구입니다.

 

2) 선버스트입니다.

선버스트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선버스트의 황록색, 분홍색, 노란색의 3색 대비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새끼치기를 잘 하지는 못합니다. 무리지어 자라는 성향이 있습니다.

 

3) 흑법사입니다.

검은 빛깔이 매력적인 흑법사는 햇빛을 많이 쬐면 검은 색이 더욱 까맣게 변합니다. 그러면서 윤기가 흐르다보니 그 특유의 매력적인 검은 색이 사람들의 눈길을 끌어당깁니다. 생장이 매우 빠른 친구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