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식물 키우기

식물…

나이가 들었나 봅니다.

녹색이 너무 좋으네요.

보면 볼수록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그래서 지금껏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식물 키우기에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ㅋ

솔직히 말씀드리면 저는 남들이 죽이고 싶어도 죽이지 못하는 식물들을 선물 받아 나름 물도 주고 햇빛도 비춰준다고 했음에도 결국 장례식을 치루고야마는 그런 최악의 조건입니다.

 

그래서 남들 해놓은 것 보기만 하려고 했으나,

이 놈의 욕심이…

 

그래서 일단은 욕심부터 내려놓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기에 너무 이쁘고 탐나는 친구들 있잖아요.

나도 보란 듯이 그 친구들과 함께 살고 있다는 것을 자랑하고 싶으나, 

그것은 진정으로 버려야 하는 욕심이기에…

 

꽃차 한 잔 마시면서 제 마음을 내려놓습니다.

노란꽃 꽃차
노란꽃 넘 이쁘네요.

 

먼저 제가 살고 있는 환경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바퀴벌레 같은 생명력을 가진 녹색이를 모셔오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를 고려해서 신중하게 결정하시기로 하고 고수님들의 조언을 들으면서 걸음마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고수 식집사

 

식물 키우기 위해서 고려해야 할 사항들

초보 : 제가 잘 키울 수 있는 식물은 어떤 게 있을까요?

 

고수 : 오~ 식물에 대한 관심이 생기셨군요. 좋습니다. 일단은 어디서 키우실 생각이세요? 식물을 키우는 장소에 일조량이 어떻게 되는지부터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초보 : 식물 키우는 환경부터 생각해 보아야 하는 거구나. 이런 상식적인 것을 놓치고 있었네요. ㅋㅋㅋ. 저는 집 베란다에서 식물을 키우려고 합니다. 저희 집 베란다 일조량은… 하루 종일 볕이 잘 드는 편이에요. 

 

고수 : 대부분의 식물들은 하루 3시간 이상의 햇빛이 필요합니다. 저마다 차이가 있으니 키우고자 하는 식물의 특성을 먼저 알아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고수 : 집 베란다에서 키운다고 하셨죠. 현재 베란다는 어떤 용도로 사용하고 계시나요?

 

초보 : 한쪽으로 작은 창고가 있어요. 계절별 물건들을 보관하는 중입니다.

 

고수 : 식물은 데려왔을 때와 다르게 성장을 하면서 크기가 달라집니다. 성장이 빠르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식물도 있고, 가지가 옆으로 뻗어가는 친구들도 있고, 줄기를 바닥에 흘러내리면서 자라는 녀석들도 있어서 그런 모습을 어느 정도 상상해 보시면서 생각하시는 장소에서 어떤 식물을 어떤 크기로 키울 것인지를 가늠해 보실 수 있어야 합니다.

 

초보 : 가장 먼저, 식물을 키울 공간에 대한 생각이 필요하군요. 그리고, 식물이 자라났을 때, 어떤 상황이 연출될 것인지를 미리 알고 있어야겠군요. 와~ 정말 중요한 포인트네요. 감사합니다. 고수님!!!

 

 

식물을 키울 공간에 대한 준비가 되었다면, 본격적으로 본인의 취향을 저격하면서 본인의 실력에 맞는 식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베란다 정원
베란다 정원 ㅋ

 

녹색녹색하는 관엽식물도 있고요.

화사화사하는 꽃식물도 있고요.

다육다육하는 다육식물도 있지요.

향긋향긋하는 허브식물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알보몬
나중에 도전할 친구

 

다음 시간에는 본격적으로 식물을 키우는데 필요한 장비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초보 식집사 바비다비다와 ‘우리집 베란다 정원 만들기’ 함께 하시면 정말 행복해집니다라고 생각합니다. ㅋ ^^  

 

혹시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도 부탁드릴게요. 구독해 주시는 분들 잊지 않고 찾아뵙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