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글의 순서

1. 멘탈리스트 간단한 소개

2. 시즌1

3. 시즌2

4. 시즌3

5. 시즌4

6. 시즌5

7. 시즌6

8. 시즌7

9. 출연진 소개

 

1. 멘탈리스트 간단한 소개

멘탈리스트(The Mentalist)는 CBS에서 2008년부터 2015년까지 7시즌에 걸쳐 방영된 범죄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는 페이크 심리치료사인 패트릭 제인이 캘리포니아주 수사국(CBI)의 형사로 일하며 범죄를 해결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제인은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이용하여 범죄자들의 심리적인 상태를 파악하고, 그들의 비밀을 찾아내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능력을 지닌 제인은 자신의 과거와 이야기와 연결되어 있는 적들로부터 위협을 받습니다. 그리고 그를 추적하는 적들과의 싸움과 함께, 제인과 그의 동료들은 다양한 범죄 사건을 해결하면서 범인을 추적하고 검거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멘탈리스트 드라마의 특징은 첫째로, 각 에피소드마다 발생하는 사건들이 모두 해결되는 완결성 있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둘째로, 제인의 특별한 능력을 이용하여 범인들의 심리를 파악하는 과정이 재미있고 스릴감이 있는 장면으로 펼쳐집니다. 셋째로, 각 인물들의 케미스트리와 사건 해결 과정에서의 대화가 특징적입니다. 마지막으로, 드라마 전체적으로 날카로운 대사와 흥미진진한 플롯이 매력적입니다.

 

멘탈리스트 드라마의 감상 포인트는 다양합니다. 제인의 특별한 능력을 이용한 추리 과정과 그에 따른 범인의 추적과 검거, 그리고 제인과 동료들 간의 케미스트리가 매우 매력적입니다. 또한, 드라마의 스토리가 일관되게 전개되면서, 시즌을 거듭할수록 각 등장인물들의 성장과 변화도 함께 그려지기 때문에, 캐릭터들의 발전과 이야기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2. 시즌1

《멘탈리스트》 시즌 1은 패트릭 제인이 미국 연방수사국(FBI)과 협력해 범죄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시즌 1에서는 패트릭 제인의 능력과 그가 어떻게 팀과 협력하여 범죄 해결에 이바지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주로 다루어집니다.

 

시즌 1의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제인의 능력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시작됩니다. 제인은 마법사, 심리학자 등 다양한 직업을 거쳐 현재는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 범죄자들을 잡는 범죄 컨설턴트가 되어 일하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활용하는 추론 능력으로 범인의 마음을 읽어내며 범죄 해결에 이바지합니다.

 

그 후, 제인과 FBI의 팀이 함께 각 에피소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범죄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이 그려집니다. 이때, 제인은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범인들의 행동 및 심리적인 특성을 파악하여 사건 해결에 성공합니다. 제인은 또한 FBI 팀원들과 친해져가며 그들과의 관계에서도 변화를 겪습니다.

 

시즌 1에서는 패트릭 제인의 능력과 팀과의 관계, 그리고 FBI와의 협력 과정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건들이 펼쳐집니다. 이를 통해 패트릭 제인과 팀의 캐릭터를 소개하고 더욱 복잡한 사건들이 그 후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건강한 시리즈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3. 시즌2

《멘탈리스트》 시즌 2에서는 이전 시즌에서 구축된 캐릭터와 관계들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건들이 다루어집니다. 패트릭 제인과 FBI의 팀은 이전과 같이 다양한 범죄 사건을 해결하면서 시청자들을 끌어들이는 역할을 합니다.

 

시즌 2에서는 패트릭 제인이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 범인의 마음을 읽어내는 과정을 더욱 자세히 그리고 다양하게 다룹니다. 제인이 피해자나 용의자와 대면하는 상황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상대방을 도발하고 조종하는 장면들이 인상적입니다.

 

시즌 2에서는 패트릭 제인의 과거에 대한 비밀도 조금씩 드러나면서 그의 이전에 겪은 충격적인 사건들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인 캐릭터의 깊이와 비전이 좀 더 분명하게 드러나게 됩니다.

 

또한, 시즌 2에서는 FBI 팀원들의 인간관계와 역할들이 좀 더 세부적으로 그려지면서 이전에는 나타나지 않았던 면면들이 드러나는 등 시리즈 전체적으로 캐릭터들의 성장과 발전을 보여줍니다. 시즌 2에서는 이전 시즌에서 구축된 톤과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좀 더 복잡하고 긴밀한 관계들이 그려지는 등 시리즈의 진행 방식이 개선되었습니다.

 

4. 시즌3

《멘탈리스트》 시즌 3에서는 이전 시즌과 마찬가지로 패트릭 제인과 FBI의 팀이 새로운 사건을 해결하면서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제인과 팀이 더욱 복잡하고 흥미로운 사건에 직면하면서, 그들의 실력과 상호작용을 더욱 자세히 보여줍니다.

 

시즌 3에서는 패트릭 제인과 그의 팀이 더욱 복잡하고 어려운 사건들에 직면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의 능력을 이용하여 범인들을 밝히는 과정에서 더욱 섬세한 연기와 유머, 그리고 스릴러적인 요소들이 더해져 더욱 흥미로운 시리즈를 만들어냅니다.

 

또한, 시즌 3에서는 제인과 레드존 라이트니이라는 캐릭터 간의 관계가 더욱 복잡하고 스릴러적인 방식으로 그려지면서 시리즈의 스토리 라인에 새로운 장소가 추가됩니다. 이전 시즌에서의 인간관계와 사건들의 엮임이 더욱 복잡하게 그려지면서, 시리즈의 스토리가 점점 더 긴밀하게 이어지게 됩니다.

 

시즌 3에서는 패트릭 제인 캐릭터가 보다 더 깊고 복잡해지는 등, 시리즈의 캐릭터들의 성장과 발전이 계속 이어집니다. 전체적으로, 이번 시즌에서는 이전 시즌에서의 톤과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복잡하고 흥미로운 스토리와 인물 관계들이 그려지는 등, 시리즈의 진행 방식이 더욱 발전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시즌4

《멘탈리스트》 시즌 4에서는, 패트릭 제인은 FBI에서 새로운 팀 리더인 햄버거와 함께 일하게 됩니다. 햄버거는 제인이 자신의 능력을 이용하여 팀원들에게 영향력을 끼치는 것을 걱정하면서도, 그의 능력을 인정합니다. 제인과 그의 동료들은 각각의 사건을 해결하면서 제인의 과거와 이야기도 드러나게 됩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제인이 자신의 가족을 살해한 가장, 레드 존과의 대결이 주요 이야기 중 하나입니다. 제인은 레드 존을 찾기 위해 수많은 흔적을 추적하며, 그의 가족을 살해한 이유를 밝혀내려고 합니다. 레드 존과의 대결에서는 레드 존이 제인을 속여 감옥에 가둬놓고, 그의 정체를 알아내는 것을 시도하지만, 제인은 최후의 순간에 레드 존을 이기게 됩니다.

 

또한, 제인과 리즈 사이의 로맨스 요소도 이번 시즌에서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둘은 서로에게 끌리기 시작하며, 그 관계가 발전해 나가게 됩니다. 마지막 에피소드에서는 제인과 그의 동료들이 레드 존과의 최종 대결에서 승리하면서 이번 시즌을 마무리합니다.

 

6. 시즌5

《멘탈리스트》 시즌 5에서는, 패트릭 제인과 그의 동료들은 더욱 더 복잡한 사건들을 다루면서 새로운 추리를 펼칩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제인이 더 많은 개인적인 문제와 과거의 악연들과 마주하게 됩니다.

 

이번 시즌에서도 레드 존과의 전쟁은 계속 됩니다. 레드 존은 죽은 줄로 여겨졌지만, 그의 조직은 여전히 활동 중입니다. 제인과 그의 동료들은 이 조직과 싸움을 벌이면서 제인이 자신의 가족을 죽임을 당한 진실과 그의 감추어져 있던 과거가 조금씩 드러내기 시작합니다. 또한, 제인과 그의 동료들은 새로운 살인사건들을 해결하면서 새로운 인물들과의 만남을 갖습니다.

 

시즌 5에서는 제인의 비밀스러운 과거와 관련된 에피소드도 많습니다. 그는 과거 가족을 살해한 레드 존과의 전투에서 그의 능력을 발휘하게 되는데, 이것이 그의 능력을 강화시키는 원인 중 하나가 됩니다. 또한, 제인은 자신의 가족을 살해한 사람을 찾아내기 위해 새로운 방법을 시도합니다.

 

시즌 5에서는 제인과 리즈 사이의 로맨스 요소도 계속해서 나타나며, 둘의 관계는 더욱 복잡하게 전개됩니다. 마지막 에피소드에서는 제인과 그의 동료들이 새로운 살인사건을 해결하면서, 시즌 5를 마무리합니다.

 

7. 시즌6

멘탈리스트 시즌6에서는 패트릭 제인과 팀이 미국 연방수사국(FBI)과 함께 협력하여 더 큰 범죄를 해결하는 모습을 그립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특히 제이슨 위버(Jason Wylie)와 기네스 레코드 홀더인 아이덴티티 해킹 전문가 브렛 스트일(Brett Partridge) 등 새로운 등장인물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또한, 이전 시즌에서 등장한 마이크라(Rebecca Rigg)와 알폰스(Steve Valentine) 등의 인물들도 이번 시즌에서 다시 등장하였습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제이슨 위버가 조직적인 해킹 공격으로 인해 FBI의 데이터가 위험에 처하는 상황을 해결하며, 팀은 연방수사국과 함께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범죄 조직 중 하나인 "블랙 워터"를 추적하고, 패트릭 제인의 가족과 관련된 사건을 해결하려는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8. 시즌7

《멘탈리스트》 시즌 7는 최종 시즌이며, 13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전 시즌까지 이어진 레드 존의 복수와 테러리스트 그룹인 "더 레드리스트"의 활약이 중심이 되며, 패트릭 제인과 팀의 이야기가 마무리됩니다.

 

시즌 7의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시즌 6에서 마지막에 남겨진 습격 사건의 여파를 다룹니다. 그 후, 제인과 팀은 더 레드리스트의 활동을 조사하고 멤버들을 추적하면서 그룹의 실체와 목적을 파악해 나갑니다. 제인은 여전히 자신의 가족을 죽인 레드 존을 찾아내기 위해 노력하며, 레드 존의 복수를 위해 미치광이로 변한 상태로 나타나는 등 인물의 감정적인 변화와 그에 따른 사건의 전개가 이루어집니다.

 

중간에는 그동안 등장했던 캐릭터들이 다시 등장하며, 그들의 이야기가 마무리됩니다. 마지막 몇 에피소드에서는 레드 존과의 대결과 더 레드리스트와의 최종 전투가 펼쳐지며, 패트릭 제인과 팀은 자신들이 쫓았던 진실과 자신의 삶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됩니다.

 

최종회에서는 제인이 최종적으로 레드 존과 대결을 벌이게 되며, 이후 그의 인생과 삶에 대한 선택과 그에 따른 결말이 이루어집니다. 마지막 장면에서는 제인이 담담하게 웃음짓는 모습으로 시리즈를 마무리합니다.

 

9. 대표적인 출연진 소개

미국 드라마 '멘탈리스트(The Mentalist)'의 대표적인 출연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몬 베이커(Simon Baker) - 패트릭 제인 역
  • 로빈 튜니(Robin Tunney) - 테레사 리그비 역
  • 팀 커리(Tim Kang) - 김발리 역
  • 오왈드 로우리(Owain Yeoman) - 웨인 라이그비 역
  • 아만다 레이거(Amanda Righetti) - 그레이스 반 필드 역

이 외에도 시즌마다 게스트 출연진들이 등장합니다.

반응형

'영화와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 매지션스(The Magicians) 시즌1  (0) 2023.04.29
007 시리즈 no.1~no.10  (0) 2023.04.16
헝거 게임 시리즈  (0) 2023.04.15
빌런(villain)  (0) 2023.04.13
지금우리학교는 시즌1, 1화 시청 후기  (1) 2022.01.2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